합격수기

Home > 학습도우미 > 합격수기

회원님의 자격증 합격수기를 남기는 게시판입니다.

수강하신 강좌 및 교재를 어떻게 활용하여 준비하셨는지, 강좌의 어떤 점이 좋았는지 자세히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승인된 합격수기는 성안당 강좌 홍보 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합격수기를 남겨주시는 모든 분들께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며, 분기별 최우수 수기를 선정하여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3만원
회원정보상 휴대폰번호로 보내드립니다.

1개 강좌당 1건의 합격수기만 인정합니다.(동일 강좌로 중복 참여 불가, 패키지 강좌도 1개 강좌로 인정)

글 정보
제  목 소방설비기사(전기분야)에 합격하였습니다.
작성자 박종*
수강강좌(교수님) [패키지]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실기 핵심 과년도 문제풀이(공하성) 합격 자격증 소방설비기사(전기)
등록일 2017.12.29 조회수 4,894

전기기사 취득후 관련업계에 필요하다하여 소방설비 기사(전기분야)를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전기기사에 비해 소방은 다소 난이도 낮아서 필기는 과년도 문제집으로 쉽게 합격을 하였습니다.

합격후 아파트 관리과장 초보로 업무 수행하느라 1년여를 미루다가 올 여름 부터 시작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필기처럼 과년도 문제집 가지고는 도대체 가닥수 계산이 감이 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성안당 공하성교수가 유명해서 성안당에 유료 인강 수강신청을 하고 학습을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인강의 장점이 우선 처음에 들어보고 다시 반복해서 들으면 이해가 되는 시스템이라 아주 좋았습니다.

처음에는 계속 인강을 반복하다가 시험 1달전 부터 서브노트를 만들어 가면서 학습을 했던것이 주효했던것 같습니다.

인강을 듣고 시험 2주전 부터는 과년도 문제 10년치를 풀어가면서 완성을 했구요

드디어 시험당일 점수가 약한 5점짜리 3개 외는 운좋게 모두 아는 문제가 출제되어 합격하게 된것 같습니다.

이제 쌍기사에 도전하려 합니다.

쌍기사로 5년간 소방안전관리자를 하면 특급기술자 자격이 주어진다네요.

그러면 노후에도 계속 일을 할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공하성 교수님 덕에 합격하게 된점을 감사드리고 성안당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글 정보
이전글 소방설비기사 전기분야 최종합격...
다음글 직장인 인강2개월덕에 합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