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Home > 학습도우미 > 합격수기

회원님의 자격증 합격수기를 남기는 게시판입니다.

수강하신 강좌 및 교재를 어떻게 활용하여 준비하셨는지, 강좌의 어떤 점이 좋았는지 자세히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승인된 합격수기는 성안당 강좌 홍보 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합격수기를 남겨주시는 모든 분들께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며, 분기별 최우수 수기를 선정하여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3만원
회원정보상 휴대폰번호로 보내드립니다.

1개 강좌당 1건의 합격수기만 인정합니다.(동일 강좌로 중복 참여 불가, 패키지 강좌도 1개 강좌로 인정)

글 정보
제  목 호방설비기사 자격증 취득 했습니다.
작성자 박현*
수강강좌(교수님) [패키지] 소방설비기사 (전기) 필기 전과목(공하성) 합격 자격증 소방설비기사(전기)
등록일 2018.01.02 조회수 4,332

2017년에는 자격증 하나 정도 따야 하겠다는 생각으로

2017년 3월 무작성 서점으로 달려 가서 공하성 교수님의 책을 샀습니다.

공하성 교수님 동영상 강의를 신청을 하고 5월 시험을 보기 위해서 한달 조금 넘게 공부 했습니다.  

너무 가볍게 시작했는지 5월시험에  떨어졌어요.

직장일도 바빴고 매너리즘에 빠졌있다가 8월에 다시 동영상 강의 신청을하고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이를 악물고 공부했습니다. 밤 늦도록 ~한달 조금 넘는 기간에 책을  4회독이상 하고 문제 풀이까지 다 했으니까요.

시험 문제가 눈에 들어오더군요. 1차 필기합격 하고

2차시험 준비를 곧 바로 시작했습니다.

실기에는 공하성 교수님 책이 아닌 다른 책을 사서 공부를 시작했는데  책이 오타도 많고

내용이 부실하고 책구성이  오답도 많고 엉성하여 도저히 그 책으로는 공부할 수 없어

다시 서점으로 달려가  다시 공하성 교수님의 지은 소방설비기사 실기 수험서를  샀습니다.

한결 편한한 마음으로 실기 수험서 책을 반복해서 수회 반복하고 수회 문제풀이를 했습니다.

모르는 문제가 없는지 놓친 것은 없는지 보고 또 봤습니다.

11월 11일 수험장에 가서 문제집을 받아보는 순간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실기 시험보고 합격발표하는 날까지 긴 시간 기다렸다가 합격자 발표를 보고

공단에  바로 달려가서 자격증을  발급받았습니다.

작지만 2017년 목표 하나는 달성되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사시험 합격하고서 기술사 공부를 바로 시작했습니다.  꿈이 이루어지기를 희망하면서~~ 열심히 해보려구요~

공하성 교수님의 교재와  강의로 공부해서 합격했습니다.   

 

      

글 정보
이전글 작업형 만점! 단번에 합격한 수기!
다음글 감사합니다 드디어합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