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Home > 학습도우미 > 합격수기

회원님의 자격증 합격수기를 남기는 게시판입니다.

수강하신 강좌 및 교재를 어떻게 활용하여 준비하셨는지, 강좌의 어떤 점이 좋았는지 자세히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승인된 합격수기는 성안당 강좌 홍보 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합격수기를 남겨주시는 모든 분들께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며, 분기별 최우수 수기를 선정하여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3만원
회원정보상 휴대폰번호로 보내드립니다.

1개 강좌당 1건의 합격수기만 인정합니다.(동일 강좌로 중복 참여 불가, 패키지 강좌도 1개 강좌로 인정)

글 정보
제  목 비전공자 합격후기입니다^^
작성자 장채*
수강강좌(교수님) New 산업위생관리기사 필기 + 실기.(서영민) 합격 자격증 산업위생관리산업기사
등록일 2018.05.30 조회수 5,430


안녕하세요~^^
2018년1회차 산업위생관리산업기사에 한번에 합격한 직장인입니다~!
비전공자라 처음에 공부시작할 때 너무 막막했었어요. 
모든 단어와 글들이 낯설고 새로웠었습니다.
그래서 독학보다는 인강을 들어야 겠다고 생각했고, 유명하다는 성안당을 선택했습니다.

매일 인강 4개씩 듣기로 계획을 세우고 인강을 다 들은 뒤에는 복습으로 하루 공부를 마쳤었습니다.
인강을 다 들은 후에 기출문제를 풀어보고, 가장 중요한 오답풀이와 복습을 반복하는 형식으로 공부했어요!

1월중순부터 공부를 시작해 한달반정도 빡세게 공부해서 필기에 합격 후, 실기역시 성안당 교재와 인강으로 합격했습니다.
저는 필기 때 공부를 열심히 해놨었어요. 과락없이 평균60이상이면 합격이지만, 평균80점을 목표로 공부했었고
시험에서는 평균95점으로 합격했어요!
시험 끝나고. 다시는 이 책을 피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며, 필기 때 빡세게 공부를 했었습니다.
그랬더니 실기공부할 때는 한결 수월하더라구요~
다들 실기가 어렵다고 해서 걱정했었는데  실기도 89점이라는 높은 점수로 합격했습니다!

서영민교수님의 강의와 교재가 참 좋았던 것 같아요. 
공부를 하는데 교수님의 강의가 아니였으면 이해하면서 공부하는 건 힘들었을 것 같아요.
교수님의 강의와 저의 의지가 시너지효과를 내어 좋은결과가 나온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인강이다보니 궁금한 점이 생기면 직접 물어보지 못해 답답할 것 같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홈페이지에 글로 문의하고 답변을 받게 되니 한계가 있을 것 같았거든요~
궁금한 점이 있어 글로 문의를 했는데, 교수님한테 전화가 왔습니다! 감동받았어요!!!
도서관에서 인강을 듣고 공부 후 집에 왔는데 전화가 와서 받으니, 방금 제가 몇시간동안 들었던 목소리가 전화기 너머로 들리더라구요 ㅋㅋ 너무 신기했어요~ 교수님이 통화로 하는 게 나을 것 같다며, 저의 질문에 직접 전화로 답을 해주셨습니다.
감사하고 감동적이였어요! 

비전공자이지만 한번에 합격했습니다! 여러분들도 다들 서영민교수님 강의듣고 한번에 합격하시길!!

글 정보
이전글 소방설비산업기사 기계 필기 한달만에 합격했어요
다음글 소방설비기사 합격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