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Home > 학습도우미 > 합격수기

회원님의 자격증 합격수기를 남기는 게시판입니다.

수강하신 강좌 및 교재를 어떻게 활용하여 준비하셨는지, 강좌의 어떤 점이 좋았는지 자세히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승인된 합격수기는 성안당 강좌 홍보 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합격수기를 남겨주시는 모든 분들께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며, 분기별 최우수 수기를 선정하여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3만원
회원정보상 휴대폰번호로 보내드립니다.

1개 강좌당 1건의 합격수기만 인정합니다.(동일 강좌로 중복 참여 불가, 패키지 강좌도 1개 강좌로 인정)

글 정보
제  목 소방설비기사, 기계 합격했어요^^
작성자 유지*
수강강좌(교수님) [패키지] 소방설비기사 (기계) 필기 + 실기(실기 과년도 풀이 포함)(공하성) 합격 자격증 소방설비기사(기계)
등록일 2016.12.30 조회수 8,669

안녕하세요.

전기분야에 이어서, 성안당 책과 인강으로 소방설비기사 기계분야 합격했습니다.

 

 

처음 책을 펼쳤을 때, 다른과목은 둘째치고, 유체역학이랑 소방기계시설의 구조원리가 저를 한숨쉬게 했어요.
유체역학은 정말 생소하기도 하고 계산기 쓰는 법부터가 어렵게 느껴졌고, 구조원리의 경우는 암기량이 많은 것 같아서,ㅠㅠ
실기는 그냥... 그 두과목이 혼합되어 있어서 더...어렵게 느껴졌고요.

성안당 인강을 들으며 준비했는데, 인강에서 비슷한 기출문제도 반복해서 풀어주셔서 좋았어요.
어려운 부분들에 대해서 반복해서 듣다보니 이해가 되기도 하고, 그냥 외워진 부분도 있었어요.
이런 문제가 나올 때는 이렇게 풀면 되겠다. 라는 풀이과정 자체가 외워졌어요.

 


실기도 응용이 되기는 하지만, 기출문제에서 많은 부분이 비슷하게 나온다고 해서
인강에서 해주는 문제풀이 부분을 숙지하는 것에 집중했어요.
들었던 부분이 이해가 되지 않으면, 다시 듣기로 들으면서 완전히 이해가 되도록 했는데, 다시 듣기가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교재에 나와 있는 기출문제 부분을 한번 푼 뒤에, 틀린 문제를 체크해놨다가 한번 더 풀고 시험을 보러 갔어요.
같은 문제 풀이를 반복해서 듣고, 반복해서 풀어보다보니, 이해가 되었어요.
결국 합격했습니다 ^^

 


그리고, 실기는 풀이 과정까지 정확하게 써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었는데,
강의에서 교수님이 여러가지 시험에 관해 이야기해준 팁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헷갈리는 부분들은 Q&A에 물어서 확실하게 답변을 듣고나니 안심이 되었어요.


 

필기에서나, 실기에서 유체역학을 제외한 과목의 경우에는
책에 있는 앞글자 암기법이 큰 도움이 되었어요.
시험 날짜 얼마 안남았을 때, 이거 만들어서 외우려면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
다 만들어져있고, 교수님이 가끔 말해주시니... 더 암기가 잘되었어요.


 

게다가, 중간중간에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들 때마다 동기부여가 되는 이야기들 해주셔서 힘을 내었어요.
사실 강의를 듣는다는 것이, 그저 내용만 숙지하는 것은 아닌 것 같아요.
학원에 직접가서 강의를 듣지 못하지만, 혼자 공부한다는 마음이 들지 않고, 함께 간다는 마음이 들어서 든든했어요.


 

많이 어려운 것만 같아서 겁내고 있었는데, 강의 들으며 힘을 내서 열심히할 수 있었어요.
이로써, 공하성교수님과 성안당 덕분에 쌍기사 취득했네요.
합격으로 쉽게 갈 수 있는 다리를 놓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사 기계 준비하신다면, 성안당 인강과 교재 추천합니다. ^^


 

 

글 정보
이전글 전기 기능사를 합격하고 그 경험을 올립니다
다음글 합격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