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Home > 학습도우미 > 합격수기

회원님의 자격증 합격수기를 남기는 게시판입니다.

수강하신 강좌 및 교재를 어떻게 활용하여 준비하셨는지, 강좌의 어떤 점이 좋았는지 자세히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승인된 합격수기는 성안당 강좌 홍보 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합격수기를 남겨주시는 모든 분들께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며, 분기별 최우수 수기를 선정하여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3만원
회원정보상 휴대폰번호로 보내드립니다.

1개 강좌당 1건의 합격수기만 인정합니다.(동일 강좌로 중복 참여 불가, 패키지 강좌도 1개 강좌로 인정)

글 정보
제  목 소방설비기사(전기) 합격수기
작성자 손동*
수강강좌(교수님) [패키지]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과년도 문제풀이 포함)(공하성) 합격 자격증 소방설비기사(전기)
등록일 2016.12.30 조회수 6,986

소방설비기사를 준비하면서 몇가지 고민이 있었습니다.

 

첫째. 최대한 단기간에 합격하는 것.

 

둘째. 필기시험 후 실기시험일 까지의 기간이 너무 촉박하다는 것.

 

참고로 직장생활중이라 공부할 시간이 많지 않다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ㅠ ㅠ

 

 

 

첫째는 독학보다는 인강을 통해 공부효율을 최대한 높이는 것이 기간을 줄이는 방법이라고 판단하고

 

공하성교수님의 강의를 신청하였습니다.

 

둘째는 공부순서를 먼저 실기공부를 하고 필기시험준비를 하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공하성교수님의 강의는 많은 경험이 있으셔서인지 이론뿐 아니라 시험에 나오는 유형별로 최대한 초보자도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 주셔서 강의를 들으면서 진도를 아주 빠르게 나갈 수 있었습니다.

 

일단 강의내용을 별도의 노트에 정리해 가면서 강의를 다 보고난 후 필기공부를 시작했더니 필기에도 너무 도움이 되어서 먼저 실기강의를 본것이 잘 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필기합격후 실기시험준비를 하려니 양도 너무 방대하고 시간이 촉박해서 약간 당황스럽기도 했지만 미리 강의를 통해서 노트정리한 것을 빠르게 한번보고 기출문제를 접근하는 방식으로 공부했더니 다행스럽게도 75점이상으로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단기간으로 또는 직장생활하면서 기사자격증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꼭 공하성교수님강의를 신청하여 공부효율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씀드리고 싶고요.

 

필기후 실기까지의 기간이 짧으니깐 미리 실기공부를 하시고 필기준비를 하시면 나중에 실기도 한번에 꼭 붙으실 거라 믿어요.

 

저도 이제 소방설비기계기사 공부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우리 모두 화이팅!!!

글 정보
이전글 소방설비기사(전기분야) 단번에 합격수기
다음글 전기 기능사를 합격하고 그 경험을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