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Home > 학습도우미 > 합격수기

회원님의 자격증 합격수기를 남기는 게시판입니다.

수강하신 강좌 및 교재를 어떻게 활용하여 준비하셨는지, 강좌의 어떤 점이 좋았는지 자세히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승인된 합격수기는 성안당 강좌 홍보 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합격수기를 남겨주시는 모든 분들께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며, 분기별 최우수 수기를 선정하여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3만원
회원정보상 휴대폰번호로 보내드립니다.

1개 강좌당 1건의 합격수기만 인정합니다.(동일 강좌로 중복 참여 불가, 패키지 강좌도 1개 강좌로 인정)

글 정보
제  목 식물보호기사 필기 강좌 수강하고 한번에 합격했습니다.
작성자 윤찬*
수강강좌(교수님) [패키지] 식물보호기사 필기 이론편+기출문제풀이(이영복) 합격 자격증 식물보호기사
등록일 2021.08.23 조회수 1,028

식물보호기사 이영복 교수님 필기 수강했습니다.

필기시험이 5월이라 3월 말~4월 초부터 하루에 3개씩만 듣자는 마음으로 처음에는 천천히 수강하기 시작했습니다. 내용이 어렵지는 않아서 시간이 여유로우면 한번에 많이 수강하기도 하면서 5월 전으로 전 이론 수강을 끝냈습니다. 내용 중에 약간 어렵거나 헷갈릴만한 부분이 있으면 추가 설명을 해 주셔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그림도 그려주시면서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5월 초부터는 기출문제를 다운받아 풀면서 교재를 참고하며, 자주 나오는 부분을 다시 체크했습니다. 저는 5개년 정도 풀었습니다. 기출문제풀이도 포함된 패키지로 구매했지만, 바빠서 문풀 부분은 거의 못 듣긴 했습니다. 그래도 여유 되시는 분들은 풀이 들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필기 공부는 어디까지나 자신이 얼마나 집중하고 외워가느냐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일 처음 내용을 익히기 시작할 때는 혼자 책을 읽는 것 보다는 강의를 틀어 두고 설명을 들으면서 천천히 체크하며 공부하는 게 좋았던 것 같습니다. 하루에 3강 정도라는 목표가 있으니 게을리하는 것도 덜하고요! 다른 분들도 이론 수강하시고 열심히 문풀해보시고 꼭 합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글 정보
이전글 비전공자도 강의만 들으면 충분히 이해하고 합격한다.
다음글 떨어질 자신이 없는 강좌!! 처음듣는 내용이어도 한번에 이해할수밖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