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 블로그
  • 페이스북
  • TV
  • 장바구니
  • 학습장애 조치
  • FAQ
  • 이용정책
  • 도서몰
닫기
닫기

10일에 끝내는 C 언어 입문 교실

Home > 개설과정목록 > 프로그래밍/언어
[PC+모바일] 강좌구성 28강 |
20000 20000(0% 할인)
[교재] 10일에 끝내는 C 언어 입문 교실(3판) 2000018000(10% 할인)
샘플영상보기 총 결제금액 0 구매하기장바구니

▶ 강좌소개
C 언어란 벨 연구소에서1971년에 리치(D.M.Ritchie)등에 의해 개발된 시스템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프로그램을 간결하게 쓸 수 있고, 프로그래밍하기 쉬운 편리한 언어이다. C언어를 처음부터 배우기 위한 강의이며, 프로그램을 만드는 즐거움을 맛보게 하기 위해 게임 프로그램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면서 학습하도록 구성하였다.

 

▶ 학습목표 및 내용

1. 10일 안에 C언어를 마스터하도록 강의 구성

2. C언어를 이해하기 위한 10개 주제를 통해 심층적인 학습이 가능

: C언어의 기본, 데이터형과 입출력, 연산자, 프로그램의 제어, 배열과 구조체, 포인터, 함수의 기본, 표준 라이브러리 함수,

파일 입출력, 매크로와 기억 클래스

3. 배운 내용을 토대로 연습 문제를 풀어 보면서 실력을 쌓아갈 수 있도록

 

▶ 학습대상  

혼자 C언어를 터득하기 어려운 분


차시 강의내용 시간 강의보기
1강 1일차 - C 언어의 기본 34분 48초
2강 1일차 - C 언어의 기본 23분 20초
3강 1일차 - C 언어의 기본 17분 11초
4강 2일차 - 데이터형과 입출력 32분 50초
5강 2일차 - 데이터형과 입출력 19분 30초
6강 2일차 - 데이터형과 입출력 29분 51초
7강 3일차 - 데이터형과 입출력 22분 28초
8강 3일차 - 데이터형과 입출력 22분 0초
9강 4일차 - 연산자 30분 44초
10강 4일차 - 연산자 18분 35초
11강 4일차 - 연산자 31분 37초
12강 5일차 - 연산자 16분 56초
13강 5일차 - 연산자 21분 22초
14강 6일차 - 프로그램의 제어 23분 17초
15강 6일차 - 프로그램의 제어 25분 21초
16강 6일차 - 프로그램의 제어 24분 32초
17강 7일차 - 배열과 구조체 25분 59초
18강 7일차 - 배열과 구조체 18분 51초
19강 7일차 - 포인터 39분 25초
20강 8일차 - 함수의 기본 16분 51초
21강 8일차 - 함수의 기본 24분 40초
22강 8일차 - 함수의 기본 14분 40초
23강 9일차 - 표준 라이브러리 함수 22분 12초
24강 9일차 - 표준 라이브러리 함수 29분 20초
25강 9일차 - 파일 입출력 21분 51초
26강 9일차 - 파일 입출력 11분 28초
27강 10일차 - 매크로와 기억 클래스 21분 11초
28강 10일차 - 매크로와 기억 클래스 14분 28초

[교수님] 김찬우

주요 약력

경희대학교 컴퓨터 공학과 재학

한국정보기술 연구원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 수료

미래창조과학부 사이버 보안 전문단 민관합동조사단

자격증: MS사 MCSE / MCSA LPI사 LPIC leval 11 NOVELL사 CLA CISCO사 CCNA, CCNP, CCDA

주요 저서

 

 

김찬우

[동영상 강의교재] 10일에 끝내는 C 언어 입문 교실(3판)

교재명 10일에 끝내는 C 언어 입문 교실(3판)
저자 사카시타 유리(Sakashita Yuuri)
교재비 20000
페이지수 408쪽
발행일 2014년 5월 15일(1판 1쇄 발행)
ISBN 978-89-315-5289-8
교재내용

프로그램을 만드는 즐거움을 실감할 수 있다!!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익히는 입문서의 결정판!!


이 책은 C 언어를 처음부터 배우기 위한 책입니다. 전문 서적을 마지막까지 다 읽는 데는 상당한 힘이 필요하지만, 이 책은 가능한 한 도중에 좌절하지 않으면서 프로그램을 만드는 즐거움을 맛보게 하기 위해 게임 프로그램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면서 학습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예제는 웹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므로 일일이 직접 입력하는 것이 귀찮은 사람은 완성된 예제의 움직임을 보면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특징 및 출판사 서평


이 책은 총 40개의 LESSON으로 되어 있으며, LESSON은 모두실습’(따라하기)+‘강의’(이해하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간적으로는 한 LESSON 30분 정도를 기준으로 한 분량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루에 LESSON 4개씩 진행하면 10일에, 하루에 LESSON 3개씩 진행하면 거의13일 정도에 C 언어의 기본을 모두 배울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레슨 예정일이나종료여부를 적어 넣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스스로 계획을 세워서 학습해 갈 수도 있습니다. ‘학원을 다니면서 배우고 싶지만 시간이 없어서 무리야라고 학습을 포기하고 있던 분들도 여유를 가지고 자신의 페이스대로 학습할 수가 있습니다. 이 책은 각 장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연습 문제를 풀어 보면서 실력을 쌓아갈 수 있도록 합니다.


 


목 차


 


CHAPTER 01. C 언어의 기본
LESSON 01. C 언어 프로그래밍 환경 구축하기
LESSON 02.
간단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실행하기
LESSON 03.
구구단 표시 프로그램 만들기
LESSON 04.
명령 프롬프트 조작하기
연습문제


 


CHAPTER 02. 데이터형과 입출력
LESSON 05. 데이터형의 기본
LESSON 06.
데이터 변환하기
LESSON 07.
데이터 출력하기
LESSON 08.
데이터 입력하기
연습문제


 


CHAPTER 03. 연산자
LESSON 09. 산술 연산자 사용하기
LESSON 10.
비교 연산자 사용하기
LESSON 11.
논리 연산자 사용하기
LESSON 12.
비트 연산자 사용하기
연습문제


CHAPTER 04. 프로그램의 제어
LESSON 13. if를 사용하여 동전 던지기 게임 만들기
LESSON 14. switch
를 사용하여 경로 판정하기
LESSON 15. for
를 사용하여 두 수의 제곱승을 계산하기
LESSON 16. while
을 사용하여 숫자 맞히기 게임 만들기
연습문제


 


CHAPTER 05. 배열과 구조체
LESSON 17. 배열 이해하기
LESSON 18.
문자열과 배열
LESSON 19.
이차원 배열 이해하기
LESSON 20.
구조체 이해하기
LESSON 21.
구조체 배열을 사용하여 데이터 관리하기
연습문제


 


CHAPTER 06. 포인터
LESSON 22. 포인터 이해하기
LESSON 23.
배열과 포인터의 관계
LESSON 24.
포인터로 문자열 다루기
연습문제


 


CHAPTER 07. 함수의 기본
LESSON 25. 함수 이해하기
LESSON 26.
오리지널 함수 만들기
LESSON 27.
인수의 전달 방법
LESSON 28.
프로그램에 인수 전달하기
LESSON 29.
변수의 유효 범위
연습문제


 


CHAPTER 08. 표준 라이브러리 함수
LESSON 30. 문자 및 수치를 다루는 함수 사용하기
LESSON 31.
문자열을 다루는 함수 사용하기
LESSON 32.
날짜 및 시간을 다루는 함수 사용하기
LESSON 33.
메모리를 다루는 함수 사용하기
연습문제


 


CHAPTER 09. 파일 입출력
LESSON 34. 파일로부터 데이터 입력받기
LESSON 35.
파일로 데이터 출력하기
LESSON 36.
바이너리 파일 다루기
LESSON 37.
파일 정보 함수 사용하기
연습문제


 


CHAPTER 10. 매크로와 기억 클래스
LESSON 38. 매크로 사용하기
LESSON 39.
파일 분할
LESSON 40.
기억 클래스와 수식자
연습문제


 


강좌 목록 전체 보기
닫기
빠른상담 예약
고객명(닉네임)
연락처 - -
시   간
관심분야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