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문의하시는 내용에 대한 답변을 모아둔 게시판입니다. 1:1 비공개 상담 신청 전, 회원님께서 궁금해하시는 내용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1) PC 자체의 문제인지 확인하기 위해 음악이나 다른 동영상을 재생하여 소리를 확인합니다.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볼륨 믹서를 확인하시거나 PC 자체를 점검 받으셔야 합니다.>
(2) 볼륨 크기가 너무 작은지 혹은 꺼져있는지 확인
(3) 윈도우 비스타 이상에서 볼륨믹서 연 후 인터넷 브라우저의 소리가 최소화 혹은 꺼져있는지 확인
(4)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http://www.vga.pe.kr/3dp/chip_down_kor.php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하여 해당 사용자의 윈도우 버전 확인 후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설치합니다.
(5) 다른 스피커 및 이어폰 연결 후 동일한 증상인지 확인 후 문제가 없을 시 스피커 교체. 혹여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면 PC 자체를 점검 받으셔야 합니다.
(1) 비디오 출력방식 변경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비디오’ -> ‘출력방식’
- 윈도우 XP : 자동(VMR7) -> VMR9 -> EVR -> Overlay Mixer 순으로 변경하여 동영상 확인
- 윈도우 Vista 이상 : 자동(EVR) -> VMR7 ->VMR9 -> Overlay Mixer 순으로 변경하여 동영상 확인
(2) 비디오 디코더 변경
- WMV 인 경우
①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비디오’ -> ‘WMV3 디코더’ -> ‘내장 디코더’로 변경
(3)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오디오/비디오 동기화 유지’ 클릭
(‘오디오/비디오 동기화 유지’ 를 체크 후에도 동일한 경우 다른 작업 진행 시 씽크가 계속 틀어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체크를 해제)
(4) 그래픽 및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http://www.vga.pe.kr/3dp/chip_down_kor.php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하여 해당 사용자의 윈도우 버전 확인 후
그래픽 및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설치합니다.
(5) 통합 코덱 등 불필요한 코덱이 설치가 되어있는 경우 코덱과의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합코덱 등 불필요한 코덱을 삭제합니다.
(6) 동영상 재생 중인 상태에서 ‘작업 관리자’를 실행 후 CPU 사용량이 100%가 계속 유지 되는 경우 PC 최적화 진행
(백그라운드 프로그램 종료 및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 제거, 임시폴더 및 레지스트리 정리)
이후에도 증상이 동일 한 경우 PC 업그래이드 및 교체 안내를 해야합니다.
회원가입 및 결제방법은 아래 경로를 클릭하시면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회원가입 보러가기! ☞ 영상클릭
카드결제(1회-교재 소득공제 x) 보러가기! ☞ 영상클릭
카드결제(2회-교재 소득공제 o) 보러가기! ☞ 영상클릭
가상결제(1회-교재 소득공제 x) 보러가기! ☞ 영상클릭
가상결제(2회-교재 소득공제 o) 보러가기! ☞ 영상클릭
안녕하세요. 성안당이러닝입니다.
더욱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PC 다운로드 기능이 추가되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PC에서 강의를 다운로드 하시더라도, 수강일수 내에만 수강이 가능합니다)
만약 플레이어 정상 시행이 되지 않는 경우, 아래와 같이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에 따라 캐시 삭제 후
크롬 브라우저 > 캐시 삭제 단축키(Ctrl+F5)
엣지 브라우저 > 캐시 삭제 단축키(Ctrl+F5)
※세부 설정 필요 시 > 캐시&쿠키 상세 설정페이지 열기 단축키(Ctrl+Shift+Delete)
★크롬브라우저★
① 키보드에서 Ctrl + Shift + Del 키 한번에 누름.
②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창에서
*기본/고급 모두 적용
기간 → 전체기간으로 변경
쿠키 및 기타 사이트 &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 두 군데만 체크된 상태 ☞ 데이터 삭제
③ 사용중인 인터넷 창을 모두 종료한 후 다시 접속.
★엣지브라우저★
② 검색 데이터 삭제 창에서
시간범위 → 모든시간으로 변경
쿠키 및 기타 사이트 &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 두 군데만 체크된 상태 ☞ 지금 지우기
맥용 사파리 브라우저> 캐시 삭제 단축키 (Shift+새로고침)
다시 마이페이지에 재생 버튼 클릭 시 자동으로 버전업된 플레이어 프로그램이
설치 되오니 불편하시더라도 확인 부탁 드립니다.
위와 같이 캐시 삭제를 했음에도 재생이 되지 않는 분은 플레이어 프로그램을 삭제 후 다음과 같이 재설치 요청 드립니다.
* 프로그램 삭제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 및 삭제 > 스타플레이어 삭제
<설치 프로그램>
1. 윈도우 사용자
스타 플레이어 에이전트
https://cab-starplayer.service.concdn.com/starplayer/starplayer_agent_1.4.21.10.exe
스타 플레이어 다운로더
https://cab-starplayer.service.concdn.com/starplayer/StarPlayerDownloaderSetup_1.0.5.28.exe
2. 맥 사용자
맥 플레이어 with 다운로더
https://cab-starplayer.service.concdn.com/starplayer/StarPlayerAgent_1.2.16.31.pkg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로 보답하는 성안당 e러닝이 되겠습니다.
회원님들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 자세한 방법은 첨부파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이패드 및 아이폰으로 수강 시
iCloud유료서비스를 사용중이시라면 기본설정되는 "비공개릴레이" 기능으로 인하여
"동영상이 재생이 될 수 없다"는 경고 메시지와 함께 재생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당 문제 발생 시
아래와 같이 조치 후 다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정 > iCloud> 비공개릴레이 / 비활성화 설정 후
사이트 재접속 하셔서 확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