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Home > 학습도우미 > 합격수기

회원님의 자격증 합격수기를 남기는 게시판입니다.

수강하신 강좌 및 교재를 어떻게 활용하여 준비하셨는지, 강좌의 어떤 점이 좋았는지 자세히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승인된 합격수기는 성안당 강좌 홍보 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합격수기를 남겨주시는 모든 분들께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며, 분기별 최우수 수기를 선정하여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3만원
회원정보상 휴대폰번호로 보내드립니다.

1개 강좌당 1건의 합격수기만 인정합니다.(동일 강좌로 중복 참여 불가, 패키지 강좌도 1개 강좌로 인정)

글 정보
제  목 합격수기
작성자 최아*
수강강좌(교수님) [패키지] 위험물산업기사 필기 + 실기(현성호) 합격 자격증 위험물산업기사
등록일 2019.01.01 조회수 6,710

첨부파일 :파일캡처.PNG

시간은 조금 지났지만 위험물 산업기사 시험에 합격하여 자격증을 취득하여 글 남깁니다.
공부기간은 하루에 3시간씩 8주 정도 준비하였으며, 필기 평균 78.3점, 실기 75점으로 손쉽게 합격하였습니다.
처음 자격증 교재를 펼쳐보았을 때 시험범위가 너무 넓어 조금 버거울 것 같았으나, 현성호 교수님의 강의를 수강하며 
수월하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위험물 산업기사 필기시험은 일반화학, 화재예방과 소화방법, 위험물의 성질과 취급 총 3개 과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개인적으로 일반화학 파트가 조금 어렵게 느껴져 비중을 많이 두고 시험 준비를 하였습니다.
1차 필기의 경우 이론을 한번 정독 후 과년도 기출 문제를 5번 정도 되풀이하는 식으로 공부하였습니다. 기출 문제를 많이 풀다보면 이해가 가지 않는 문제도 문제만 보면 답이 기억나 5번째 과년도 기출문제를 풀이할 때는 전체 100점을 맞을 수 있었습니다.
필기시험 준비가 처음 계획했던 시간보다 많이 남아 현성호 교수님의 강의를 통해 이해가 가지 않는 문제들까지 완벽하게 준비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기초가 부족한 분들은 온라인 강의를 같이 수강하는걸 강력 추천해드립니다.
2차 실기의 경우 실기시험대비 요약본 30페이지 정도 분량을 통째로 암기 후 필기와 마찬가지로 기출 문제를 5번 정도 되풀이 하는 식으로 공부하였습니다. 요약본이 30페이지로 많이 보이지만, 요점이 잘 정리되어 있어 수월하였습니다.
필기시험의 경우 공부한 양에 비해 쉽게 출제되어 허무한 느낌도 들면서 무난히 합격해 안도감이 들었던 시험이었습니다.
실기시험의 경우 작업형에서 신유형의 문제가 굉장히 많이 나와 당황했지만, 필답형에서 이미 만점을 예상하고 있어서 크게 부담되지는 않았습니다.
시험을 응시하고 난 후 위험물 산업기사와 관련된 커뮤니티에 확인해 본 결과 제가 치룬 실기시험 난이도가 역대 최고난이도였다는 말들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현성호 교수님의 온라인 강의를 잘 이해하였다면 그리 어렵지 않았던 시험인 것 같습니다.
위험물산업기사 자격증을 준비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된 저자 현성호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글 정보
이전글 소방설비산업기사 전기 합격
다음글 산업위생관리산업기사 최종합격 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