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Home > 학습도우미 > 합격수기

회원님의 자격증 합격수기를 남기는 게시판입니다.

수강하신 강좌 및 교재를 어떻게 활용하여 준비하셨는지, 강좌의 어떤 점이 좋았는지 자세히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승인된 합격수기는 성안당 강좌 홍보 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합격수기를 남겨주시는 모든 분들께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며, 분기별 최우수 수기를 선정하여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3만원
회원정보상 휴대폰번호로 보내드립니다.

1개 강좌당 1건의 합격수기만 인정합니다.(동일 강좌로 중복 참여 불가, 패키지 강좌도 1개 강좌로 인정)

글 정보
제  목 좀 늦은 2회차 소방설비산업기사(전기분야) 합격수기
작성자 박대*
수강강좌(교수님) 소방설비산업기사 실기_전기.(공하성) 합격 자격증 소방설비산업기사(전기)
등록일 2019.01.15 조회수 5,399

첨부파일 :파일캡처.PNG

좀 늦은 합격수기입니다.

2회차 소방설비산업기사(전기분야) 공하성 교수님의 가르침으로 저의 기억상 필기 평균70점대 실기 78점으로 합격했습니다. 저는 고등학교도 상업계를 나왔으며 정규대학도 공학과는 전혀 관계가 없었습니다. 한마디로 노베이스로 시작했습니다.필기,실기 강의수가 좀 많아서 힘들었는데 강의를 전부듣고 기출은 7개년했었네요. 나름 합격을 위해 연습했던 방법은 책페이지마다 혹은 단원마다 소제목이 있는데 예를들어 화재의 종류 라는 소제목을보고 A,B,C,D 백황청무 일반 유류가스 전기 금속 이런식으로 말하는 연습을 많이했습니다. 진도가 나갈수록 써보기엔 너무 많은양이며 시간또한 촉박했기때문에 말로 하는걸 도중에 연습하게됐는데 하루에 1바퀴조차 책을 못돌렸는데 하루에 3바퀴는 돌릴정도로 시간이 남더라구요 공부기간은 필기 4주 실기 4주 정도 잡아서 했습니다. 물론 공부하는 방법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껴지신다면 한번 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좋은 가름침으로 올해 3개의 자격증 얻어갑니다. 교수님 감사합니다.

글 정보
이전글 좀 늦은 4회차 위험물산업기사 합격수기
다음글 위험물기능사 함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