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Home > 학습도우미 > 합격수기

회원님의 자격증 합격수기를 남기는 게시판입니다.

수강하신 강좌 및 교재를 어떻게 활용하여 준비하셨는지, 강좌의 어떤 점이 좋았는지 자세히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승인된 합격수기는 성안당 강좌 홍보 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합격수기를 남겨주시는 모든 분들께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며, 분기별 최우수 수기를 선정하여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3만원
회원정보상 휴대폰번호로 보내드립니다.

1개 강좌당 1건의 합격수기만 인정합니다.(동일 강좌로 중복 참여 불가, 패키지 강좌도 1개 강좌로 인정)

글 정보
제  목 소방설비기사(전기) 합격 _ 공부방법 소개
작성자 임의*
수강강좌(교수님) 소방설비기사 실기_전기(공하성) 합격 자격증 소방설비기사(전기)
등록일 2019.05.24 조회수 4,233

소방설비기사_전기 합격했습니다.

성안당 교재 및 e-러닝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아 합격 공부 방법을 간단하게 공유 하고자 글 올립니다.

우선 필기는 교재 및 공하성 교수님 강의시 강조했던 부분은 필수 암기하셔야 합니다.

각 Chapter별로 필수 암기부분은 꼭 체크하셔서 반복 학습하시고, 이후 추가적으로 이론 암기 부분을 중요도에 따라 넓혀 나가면 무리없이 합격하시리라 봅니다. 과년도 문제는 3년치만 정리해서 시험전에 확인하시면 충분히 합격하실 겁니다.

 

둘째로 실기 합격 공부 방법입니다.

우선 공부기간은 하루에 2시간 한달 정도 공부했습니다. 단 시험 전 주는 3시간에서 4시간으로 늘렸습니다.

먼저 동영상 강의를 통해서 문제의 경향을 충분히 익힐수 있습니다. 전 비전공자였음에도 공하성 교수님의 강의는 이해하기 쉽게 반복 설명해주셔서 무리없이 진도를 따라 갈수 있습니다.

동영상 강의로 경향, 원리를 이해하고, 복습 정리하는 시간을 chapter별로 가지면 어려움없이 합격 하실수 있습니다.

전 동영상 강의로 원리를 이해하고, 복습 시간에 그 문제를 다시 제 힘으로 풀어보고, 암기부분을 체크하여 기억에 오래 남고 변형된 문제도 쉽게 풀수 있었습니다.

실기 문제는 각 문제의 배점이 높기 때문에 본인이 판단해서 중요하지 않는 chapter를 pass하시면 위험성이 큽니다.

꼭 모든 Chapter를 성안당 교제에 나오는 부분은 빠짐없이 숙지하시고 공부하셔서 위험성을 줄이시는게 한번에 합격하는 방법 입니다.

꾸준히 성안당 교재 및 공하성 교수님 강의로 학습하시어 모두 합격의 기쁨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글 정보
이전글 수질 환경기사 필기 한 번에 합격! 이승원 교수님!
다음글 소방설비기사(기계, 전기) 모두 합격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