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Home > 학습도우미 > 합격수기

회원님의 자격증 합격수기를 남기는 게시판입니다.

수강하신 강좌 및 교재를 어떻게 활용하여 준비하셨는지, 강좌의 어떤 점이 좋았는지 자세히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승인된 합격수기는 성안당 강좌 홍보 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합격수기를 남겨주시는 모든 분들께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며, 분기별 최우수 수기를 선정하여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3만원
회원정보상 휴대폰번호로 보내드립니다.

1개 강좌당 1건의 합격수기만 인정합니다.(동일 강좌로 중복 참여 불가, 패키지 강좌도 1개 강좌로 인정)

글 정보
제  목 소방설비기사 기계 부문 합격 후기
작성자 이무*
수강강좌(교수님) [패키지] 소방설비기사_기계_실기+실기 핵심 과년도 문제풀이(공하성) 합격 자격증 소방설비기사(기계)
등록일 2019.08.20 조회수 15,140

첨부파일 :파일참고.png

안녕하세요. 이번 2회차 소방설비기사에 합격하였습니다. 제가 공부한 후기를 좀 남겨보겠습니다.


직장인으로 관련학과 졸업 후 오랜만에 기사공부를 하는 거라 확신이 서지 않았습니다.
책장을 넘기다 보니 옛날에 배웠던 개념들이 도처에 분포하여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역시 유체역학은 어렵더군요.


포기하던 찰나에 올초에 설정한 목표를 반추하여 제 자신을 일갈했고 퇴근 후 자기 전까지 모든 시간을 쏟다보니


필기는 여차여차 합격을 했는데 문제는 실기였습니다.


 


실기는 정말 인강을 듣지 않을 수 없더라고요. 그래서 공하성 교수님의 강의를 신청하였고 


하루에 3~4강 씩 시청, 복습, 문제풀이 후 또 시청 순으로 퇴근 후에도 잠자리 들기 전까지 열심히 공부하였습니다.


특히 교수님이 강의 도중에 책에는 없는 추가 예제를 제출해서 풀이해주는 것이 이해를 수월하게 도왔습니다.


그렇게 완강을 한 후 7개년 기출을 3~4번 씩 돌리고 시험에 들어갔는데도 확신이 서지 않았습니다.


다들 공감하시겠지만 출제자가 어디까지 헷갈리게 할까, 참 열일하네 생각을 할 정도로 매년 비슷한 문제를 꼬아서


수험자들을 새롭게 괴롭히더라고요. 다행히 교수님의 열강 덕분에 시험은 한 문제 제외하고 모두 풀었지만 


확신이 서지 않아 전전긍긍하다가 며칠 전에 합격 통보를 받았을 때는 정말 보람찼고 뿌듯했습니다.


 


올해는 조금 휴식을 취한 뒤에 내년에는 교수님의 소방설비기사 전기를 공부할 예정입니다. 그 때도 이렇게 후기를 적을


기회가 주어졌으면 하는 바람이고요. 저도 합격하였는데 여러분들은 더욱 수월하게 합격하실 수 있을 겁니다.


필력이 좋지 않아 후기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화이팅하시고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S. 소방설비기사 시험 관련 사이트나 카페가 많은데요. 그 곳을 너무 맹신하지는 마세요. 정보를 얻는 것은 좋으나


저 같은 경우는 시험당일 날 들어가서 가답안을 보고 답이 너무 다르고 탁상공론에 눈을 뗄 수 없어 발표까지 한 달 가량


정신적 피폐와 심적인 압박감에 전전긍긍 했습니다. 자신의 답을 확신하시고 정보는 참고만 하세요.


그 분들은 출제위원이 아니라는 것을 명심하세요. 

글 정보
이전글 전기기사 합격! 문영철, 오우진 강사님 강의 믿고 들으세요
다음글 2019 2회소방설비기사 기계분야 합격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