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Home > 학습도우미 > 합격수기

회원님의 자격증 합격수기를 남기는 게시판입니다.

수강하신 강좌 및 교재를 어떻게 활용하여 준비하셨는지, 강좌의 어떤 점이 좋았는지 자세히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승인된 합격수기는 성안당 강좌 홍보 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합격수기를 남겨주시는 모든 분들께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며, 분기별 최우수 수기를 선정하여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3만원
회원정보상 휴대폰번호로 보내드립니다.

1개 강좌당 1건의 합격수기만 인정합니다.(동일 강좌로 중복 참여 불가, 패키지 강좌도 1개 강좌로 인정)

글 정보
제  목 산업위생관리기사 최종 합격 수기 입니다.
작성자 김하*
수강강좌(교수님) 2020 산업위생관리기사 필기 + 실기(서영민) 합격 자격증 산업위생관리기사
등록일 2019.11.22 조회수 15,199

 




캡처3.jpg


캡처4.JPG




준비 기간 :  약 5개월 (매일 4~5시간 학습)


                      5월 13일 ~ 8월 초 시험 전 (필기), 필기 시험 직후 ~ 10월 중순 시험 전 (실기)


 


[ 공부 방법 요약 정리 ]


공부 방식 : 필기 - 강의 들은 후 중요 부분 당일에 노트에 따로 정리


                                 강의를 들으면서 예전에 들었던 내용을 모두 정독 (정독 약 6회)


                                 계산 공식은  노트 정리와 필수 암기 후 문제 적용.


                                 이후 문제 풀이 반복 약 5회 실시.


     


                    실기 - 강의 들은 후 필기에 없던 내용을 따로 노트 정리


                                전체 정독 (약 4회) , 새로 추가 되거나 변경 된 내용 위주로 반복 정독 (2회)


                                문제 풀이 반복 3회 실시.


 


안녕하세요! 2019년 산업위생관리기사 3회에 최종 합격한 김하늘입니다.


우선 제가 합격 할 수 있는데 큰 도움을 주셨던 서영민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처음 산업위생을 공부하려고 교재를 선정했을때 가장 전통있고 많은 수강생들이 선호하는 교재를 구입하고 싶었습니다.


그 가운데 서영민 교수님께서 강의를 오래하셨고 교재 구성도 가장 좋았기에 교재 구입과 동시에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강의을 들으면서 교수님께서 시험 안내 및 공부 방법을 설명 주셨고, 저는 말씀 그대로를 매일매일 실행했습니다.


처음 산업위생을 접하였을때 생소하기도 했고 공부를 안한지 오래되서 자신이 없었지만 강의를 수강할수록 전반적인 흐름을 이해 할수 있었고 각 해당 과목이 이해되기 시작했습니다.


강의 설명을 듣고 노트 정리와 반복적인 정독으로 저절로 이해와 암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일부러 외우려고 하지 않아도 해당 과목에서 나오는 내용들이 생각이 날 정도로 정독 위주로 실천하였습니다.


정독을 한 후 문제풀이로만  60~70점대가 나왔고 틀린 문제나 정확하게 모르는 문제들은 따로 표시하여 정답지를 보지않고 책에서 직접 찾아서 다시 숙지 하였습니다. 한달 정도 반복하여 문제 풀이 한 결과 90점대 계속 나왔고 대부분의 수학적


공식들은 실기전에 이미 암기가 되었습니다.


실기를 공부 할때는 필기에서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많이 출제 되는 과목 위주로 반복적으로 문제 풀이를 하였습니다.


필기 시험에서 고득점을 받은 후 실기는 쉽게 합격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교수님의 강의를 듣고 질문도 많이 하였는데 직접 유선으로 친절하게 설명해주셨고 열심히 공부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가 된 것 같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자신감도 상승하고 산업위생에 크게 흥미를 느껴 훗날 기술사를 도전하고 싶어졌습니다!


감사합니다.


 


 

글 정보
이전글 산업위생관리기사 한번에 최종 합격하였습니다!!!!!!꺅><
다음글 소방설비기사 기계,전기 합격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