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Home > 학습도우미 > 합격수기

회원님의 자격증 합격수기를 남기는 게시판입니다.

수강하신 강좌 및 교재를 어떻게 활용하여 준비하셨는지, 강좌의 어떤 점이 좋았는지 자세히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승인된 합격수기는 성안당 강좌 홍보 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합격수기를 남겨주시는 모든 분들께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며, 분기별 최우수 수기를 선정하여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3만원
회원정보상 휴대폰번호로 보내드립니다.

1개 강좌당 1건의 합격수기만 인정합니다.(동일 강좌로 중복 참여 불가, 패키지 강좌도 1개 강좌로 인정)

글 정보
제  목 전기기사 합격했습니다!
작성자 한희*
수강강좌(교수님) [환급+평생연장반] 전기기사 필기+실기(문영철,오우진) 합격 자격증 전기기사
등록일 2019.11.22 조회수 14,693

1년간의 공부끝에 합격했습니다 ㅠㅠ


처음 1회차 필기에 5과목이었던 설비기준을 너무 만만하게 보고 나머지 과목만 열심히 공부한탓에 보기좋게 설비기준에서 과락으로 탈랐했습니다 과락만 아니었으면 합격이었는데 말이죠 ㅠ 설비기준을 만만하게 본 것도 있지만 제가 뼛속까지 이과생이라 단순암기는 너무나도 어려워합니다 그래서 2회차 준비를 하며 설비기준과목을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하나 고민을 하던 도중 우연히 네이버에서 설비기준 강의를 해주시던 문영철교수님의 강의를 듣고 바로 수강신청했습니다. 책에 있는 방대한 양의 법령들을 다 외우기보다는 스킬이나 이때까지 나왔던 기출들을 바탕으로 어떤 답이 많이 나왔는지 등 암기를 잘 못하는 저조차도 최소한으로 암기할 수 있도록 잘 알려주셨어요 1회차를 준비해서 베이스가 되어있었던 1, 2, 3, 4 과목들도 정리 느낌으로 인강을 들으며 이론으로 모든 수업을 하시는 것이 아니라 문제를 응용하며 거기에 살을 붙여주시는게 저에게는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필기뿐만 아니라 실기도 이런식으로 강의가 진행되었는데 문제를 진행하며 그때마다 필요한 개념들을 설명해주시니 바로바로 응용이 되었고 이해가 잘될 뿐만 아니라 기출문제들을 바탕으로 문제가 이루어져있다보니 과년도 돌릴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유형별로 모여있는 점도 맘에 들었구요!


복수전공으로 전기과는 2전공이라 대학에서 1년정도 강의를 들었습니다. 거의 노베이스라고 할 수 있었던거죠 그 상태로 기사를 준비하며 불안함도 많았지만 저에게 딱 맞는 교수님들을 만나뵈어 합격한 느낌이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글 정보
이전글 산업위생관리기사 합격수기
다음글 산업위생관리기사 한번에 최종 합격하였습니다!!!!!!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