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Home > 학습도우미 > 합격수기

회원님의 자격증 합격수기를 남기는 게시판입니다.

수강하신 강좌 및 교재를 어떻게 활용하여 준비하셨는지, 강좌의 어떤 점이 좋았는지 자세히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승인된 합격수기는 성안당 강좌 홍보 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합격수기를 남겨주시는 모든 분들께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며, 분기별 최우수 수기를 선정하여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3만원
회원정보상 휴대폰번호로 보내드립니다.

1개 강좌당 1건의 합격수기만 인정합니다.(동일 강좌로 중복 참여 불가, 패키지 강좌도 1개 강좌로 인정)

글 정보
제  목 산업위생관리산업기사 필기&실기 한번에 합격 !
작성자 김수*
수강강좌(교수님) [교재 2권 포함] 산업위생관리산업기사 필기 + 실기(서영민) 합격 자격증 산업위생관리산업기사
등록일 2019.12.14 조회수 7,329

 

합격 증명.jpeg



저는 2019년도 3회차에 필기&실기 시험을 봤습니다!

-

사실 2019년도 1회차 필기시험을 보려고 했는데 신분증을 잃어버려 신분을 증명할게 없기 때문에 결시를 하게 되었습니다!

2회차에는 제가 스케쥴이 있어서 못보고 3회차에 보자 ~ 이런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2020년부터 교육과정도 바뀌고 강의날짜도 지나서 강의도 못듣기 때문에 이번년에  합격하자라는 생각을 가졌던 것 같아요.

-

[필기]

3회차에 공부할때는 제가 1회차에 공부했던 지식이 아직 남아있던지라 한결 수월했어요.

하지만 좀 늦게 시작해서 준비했던 시간이 2주도 안되었던거 같아요.

나중에는 결국 시간이 부족해서 기출만 돌렸어요! 3.4단원의 이론공부는 못했어요.

그래도 기출 2년치를 돌리다보니 대충은 알겠더라구요.

그래서 그렇게 공부하고 기출문제를 풀었을때는 평균이 70~80 이정도로 나왔어요.

그래도 1,2 단원은 이론공부를 확실하게 해두었기 때문에 저 점수가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사실, 필기는 기출만 열심히 돌려도 합격 .. 충분히 가능하다고 봐요!

하지만 이렇게 공부하면 실기때 많이 힘드실거에요 .

그래서 제가 추천하는 공부방법은 50일정도 넉넉히 잡고 꾸준히 이론강좌를 다 듣고 꼼꼼하게 하시는 방법을 추천합니당.

-

[실기]

실기는 제가 학교 중간고사랑 겹쳐서 한 일주일밖에 공부를 못했어요 ㅜㅜ

덕분에 점수도 간당간당하게 합격했습니다!

그래도 저는 필기때 1,2 단원 이론공부를 빠삭하게 해놓고 실기때는 산업환기부분에 초점을 두고 이론공부를 좀 했어요.

그런다음에 실기기출을 2015~2019를 돌렸어요!

거의 문제들을 다 외웠던 것 같아요 ㅎㅎ 시간이 많이 없어서 그런지 하루하루 집중하면서 더 열심히 했어요.

비록 일주일밖에 안되었던 시간이지만 이 시간은 누구보다 열심히 살았습니다!

그런데 이 글을 보시고 나도 가능하겠지? 하면서 이렇게 조금의 시간을 투자하는 바보같은 행동은 안하셨으면 합니다.

저는 남들보다 외우는 것을 잘하고 기억도 잘하는 스타일입니다. 이렇게 하면 불합격해서 합격까지 더 오래 걸릴 수도 있으니 적어도 한달의 시간은 투자하시길 바랍니당 ㅎㅎ! 

-

이 교재는 두껍기떄문에 다 외우거나 하는건 당연히 무리입니다!

적당히 이건 진짜 못하겠다 싶으신 건 버리세요! 당연히 모든 지식을 다 가져갈 순 없습니다.

강사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평균80점 정도로 잡고 공부하세요!

강좌를 듣다보면 중요하다, 여기는 몇가지 외워라 하시는 것들이 있어요 !

이 정도는 외워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저는 아무래도 가격도 가격인만큼 이 강좌를 들을까말까를 많이 고민했어요.

그런데 저는 한번에 합격하고 싶어서 아빠한테 말씀드려 바로 결제를 했습니다.

이 강좌를 들으면 훨씬 수월하실꺼에요. 강사님이 이건 이래서 이렇다 ~ 이런식으로 설명을 해주시거든요 ㅎㅎ

전 궁금증이 많고 궁금하면 못넘어가는 스타일이라서 혼자 공부했으면 아마 하다가 자주 막혔을꺼에요....

이 두꺼운 책을 혼자 공부하기란 쉽지 않죠ㅠㅠ 그래서 질문을 남긴 적도 있었는데

직접 전화까지 주셔서 설명을 해주셨습니당 !

-

강사님 , 제가 이렇게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못한 공부였는데도 합격 할 수 있었던건 강사님 덕분인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덕분에 취업에 한 발 다가가게 되었습니다 .


글 정보
이전글 오늘 기계 합격
다음글 저의 합격은! 성안당 덕분!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