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Home > 학습도우미 > 합격수기

회원님의 자격증 합격수기를 남기는 게시판입니다.

수강하신 강좌 및 교재를 어떻게 활용하여 준비하셨는지, 강좌의 어떤 점이 좋았는지 자세히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승인된 합격수기는 성안당 강좌 홍보 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합격수기를 남겨주시는 모든 분들께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며, 분기별 최우수 수기를 선정하여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3만원
회원정보상 휴대폰번호로 보내드립니다.

1개 강좌당 1건의 합격수기만 인정합니다.(동일 강좌로 중복 참여 불가, 패키지 강좌도 1개 강좌로 인정)

글 정보
제  목 소방설비기사(전기분야) 합격 후기
작성자 이승*
수강강좌(교수님) [2019] 소방설비기사_전기_실기+실기 핵심 과년도 문제풀이(공하성) 합격 자격증 소방설비기사(전기)
등록일 2019.12.24 조회수 10,503

2019년 초에 업무가 다소 한가한 중에 주변 동료분들 중에 퇴직을 앞둔 선배동료가 퇴직 후 제2의 인생설계를 위해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중에 소방설비기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제일 많았고, 제 업무(건축)와 연관성이 있어 저도 시간을 의미없이 보내는 것보다 미래를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소방설비기사를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먼저 합격하신 선배동료에게 정보를 알아보니 성안당에서 온라인 교육과 주말에는 오프라인 학원도 다니셨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오프라인 학원까지 다닐정도의 시간은 없다고 판단하고 필기시험은 사내 온라인 학습으로 공부할 수 있는 소방설비기사(전기분야)를 수강하였고 직장 퇴근 후 열심히 노력한 결과 1차 필기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기쁜 마음으로 2차 실기를 준비하기 위해 전에 선배에게 들은 성안당에서 주저없이 소방설비기사(전기분야) 2차 실기 분야온라인 강의를 구매하였습니다.

1차 필기를 너무 쉽게 합격하여인지 2차 실기를 공부하는데, 처음에는 너무 생소하고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 많았는데 교수님의 자세하고 반복적인 설명으로 조금씩 내용을 이해하게 되었고 자신감도 조금씩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부족했을까요, 아니면 내가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았을까요. 필기 합격자 발표 후 한달 뒤 실기시험을 보았는데, 도무지 답이 떠오르기 않았고 결국 공부의 부족함을 실감하며 실기에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다음 번 실기는 4회차에 있었기에 약 4개월의 시간이 있었고, 다시 온라인 강의와 처음으로 과년도 문제까지 함께 공부하였습니다. 한번 강의를 다 듣고 두번째 강의를 들으니 처음보다는 훨씬 더 이해가 잘 되었고 과년도 문제를 풀면서 중요한 부분을 파악하였습니다.

드디어, 실기시험 시간이 다가왔고 완전한 자신감은 없었지만 시험장에 가서 실기시험을 보게 되었습니다.

처음 실기시험을 보았을 때보다 확실히 아는 것이 많이 있었고 많은 문제에 생각나는 답을 기재한 결과 시험에 합격하였다는 문자를 받게 되었습니다.

합격까지의 과정에 성안당 온라인 강의가 가장 많은 도움이 되었고, 반복해서 학습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깨닫게 되었습니다. 자격시험에 도전하시는 모든 분들께 저의 합격수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글 정보
이전글 소방설비기사(전기)원샷 원킬!!
다음글 1년만에 쌍기사 획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