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Home > 학습도우미 > 합격수기

회원님의 자격증 합격수기를 남기는 게시판입니다.

수강하신 강좌 및 교재를 어떻게 활용하여 준비하셨는지, 강좌의 어떤 점이 좋았는지 자세히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승인된 합격수기는 성안당 강좌 홍보 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합격수기를 남겨주시는 모든 분들께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며, 분기별 최우수 수기를 선정하여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3만원
회원정보상 휴대폰번호로 보내드립니다.

1개 강좌당 1건의 합격수기만 인정합니다.(동일 강좌로 중복 참여 불가, 패키지 강좌도 1개 강좌로 인정)

글 정보
제  목 소방설비기사(전기)원샷 원킬!!
작성자 이영*
수강강좌(교수님) [2019] 소방설비기사_전기_실기+실기 핵심 과년도 문제풀이(공하성) 합격 자격증 소방설비기사(전기)
등록일 2019.12.24 조회수 11,355

저는 30대중반의 나이로  새로운것에 도전하려고 준비중에  나이도있고 뭔가 있어야겠다고 생각해서

소방설비기사 전기분야의 자격증을 취득해보고자 준비했습니다.

현재 직업에 15년정도 경력을 가지고있고 한우물만봐서  저에게 소방설비라는 직종은 엄청 생소한 분야였습니다.

친구의 추전으로 공하성 선생님강의를 들었고 처음엔 강의는 듣지않고 시험문제만 봤습니다.

물론 책을보고 이해해보려고했지만 이해도 잘 되지않았고 왜 이렇게 되는지도 몰랐습니다.

그래도 처음은 경험이나 해보자고 동영상 강의를 듣지않고  성안당 책으로만 공부를했었습니다.

해설지에 충분한 설명이있어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고 모르는건 외우고  모르면 틀리자하고 시험을 보았는데

간신히 필기를 합격했죠.

그뒤로 안되겠어서 바로 동영상 강의를 신청했고  확실히 혼자할때보다 공하성선생님 강의를 들으니 이해가 잘되었습니다.

중간중간 공하성선생님의 재미없는 농담에 ㅋㅋ 강의보다가 혼자 웃기도하고  매회 재미있게 강의를 들었습니다.

물론 본인의 노력도 필요하지만  인강을 들으니 필기때는 전혀 이해가 안가던 부분들도 실기때 강의를 들으니 이해가 잘되었습니다.

그래서  전혀 생소한분야이고  지식이 전혀없던 자격증 도전이었지만 한번에 합격할수있어서

너무 기쁘네요

여러분들도 저를보고 희망을 가지시고 열심히해서 꼭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글 정보
이전글 고졸 인문계 출신인 저도 할 수 있다는것을 일깨우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글 소방설비기사(전기분야) 합격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