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Home > 학습도우미 > 합격수기

회원님의 자격증 합격수기를 남기는 게시판입니다.

수강하신 강좌 및 교재를 어떻게 활용하여 준비하셨는지, 강좌의 어떤 점이 좋았는지 자세히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승인된 합격수기는 성안당 강좌 홍보 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합격수기를 남겨주시는 모든 분들께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며, 분기별 최우수 수기를 선정하여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3만원
회원정보상 휴대폰번호로 보내드립니다.

1개 강좌당 1건의 합격수기만 인정합니다.(동일 강좌로 중복 참여 불가, 패키지 강좌도 1개 강좌로 인정)

글 정보
제  목 소방설비 산업기사(전기) 합격했습니다.
작성자 이지*
수강강좌(교수님) 소방설비산업기사 실기_전기(공하성) 합격 자격증 소방설비산업기사(전기)
등록일 2020.06.29 조회수 25,161

이번 회차에 소방설비산업기사-전기를 합격하였습니다. 원래 필기처럼 독학으로 하려다가 가닥수에서 막혀서 인강을 결제해서 공부를 하게 됐는데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스로웠습니다. 교재로 혼자 독학하면 알 수 없는 내용이나 팁들을 일단 강의에서 교수님이 자세히 설명해 주시니 아주 잘 알고 갈 수가 있는데다가 가닥수를 너무나 쉽게 개념이 적립되는 것을 느꼈습니다. 오히려 이거 때문에 저는 시간이 덜 빼앗긴거 같습니다. 혼자 가닥수풀때 앞내용 보고 또 기존 규칙에 안 맞아보이는 거도 있고 해서 끙끙 앓았는데 이걸 단순명쾌하게 개념이 적립되었습니다.





제가 전기산업기사 공부할때도 가장 난감했던 부분이 바로 가닥수와 전선수 등의 실무와 관련된 도안 문제였습니다. 거기서 이게 시험에 출제 비중이 낮아 출제가 그리 안 되니 상관 없었는데 소방 전기에서는 오히려 이게 제일 비중이 높아서 막막했었습니다. 단순 자동화재탐지설비나 청정소화약제 소화설비, 프리액션 밸브의 가닥수 뿐만 아니라 시공시 각 감지기와 각 소방설비들과의 가닥수 판정 등등 이게 너무나 난감했는데 이게 강의를 듣고 해결하니 오히려 무조건 외우기만 하는 단답보다 더 수월해졌습니다.





그리고 시퀀스야 저는 전기 공부할때 이미 알았던 거라 쉽게 넘어갔는데 여기서 딱 시험에서 다루는 만큼만 자세히 설명을 해주셔서 그것도 다 들었습니다. 덕분에 개념을 다시 정리 할 수 있었고요. 기간 잡고 단시간에 합격할거면 사람마다 스타일은 다르겠지만 저처럼 바로 기출보다 이론을 먼저 보고 개념 먼저 잡고 가는 사람들에게는 역시 인강이 최고인 거 같습니다. 단순 독학만으로는 알 수 없는 것들이 있거든요.은근 암기 팁들도 상당히 도움이 됐습니다. 공하성 교수님의 교재 자체도 좋지만 완벽히 써먹을려면 인강 역시 들어야 되는 거 같습니다.






20200629수기.jpg

글 정보
이전글 소방설비산업기사전기 1차 합격
다음글 산업위생관리기사 실기 합격수기! (문과도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