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Home > 학습도우미 > 합격수기

회원님의 자격증 합격수기를 남기는 게시판입니다.

수강하신 강좌 및 교재를 어떻게 활용하여 준비하셨는지, 강좌의 어떤 점이 좋았는지 자세히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승인된 합격수기는 성안당 강좌 홍보 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합격수기를 남겨주시는 모든 분들께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며, 분기별 최우수 수기를 선정하여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3만원
회원정보상 휴대폰번호로 보내드립니다.

1개 강좌당 1건의 합격수기만 인정합니다.(동일 강좌로 중복 참여 불가, 패키지 강좌도 1개 강좌로 인정)

글 정보
제  목 소방설비기사 전기 합격하였습니다.
작성자 이상*
수강강좌(교수님) [패키지] 소방설비기사 (전기) 필기+실기(공하성) 합격 자격증 소방설비기사(전기)
등록일 2020.06.29 조회수 9,071

저는 통신공사업쪽에서 20년째 근무하고 있는 50세 직장인입니다.


30세에 무선설비기사를 따서 지금의 직장에 취업하게 되었고 20년간 경력을 쌓아 왔습니다.


그리고 항상 안정적인 회사로 여겼던 우리회사에서 갑자기 올해 2월 명예퇴직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만 52세부터 명예퇴직의 대상이 되었고 해당 인원중 절반정도가 회사를 그만 두는 모습을 지켜 보면서 나도 멀지 않았다는


불안감이 들었습니다.


그때 선배로부터 소방시설관리사를 취득하면 정년 없이 회사를 다닐 수 있고 소방시설업 창업도 할수 있다는 말을


듣고 소방시설관리사 시험을 목표로 올해 5월부터 소방설비기사(전기) 1차를 공부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주말을 활용하여 공부를 하는데 쉽지는 않았으나 공하성교수님의 명강의 덕분에 하나씩


이해하고 외우면서 힘을 낼수 있었고 겨우 1차를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교재의 구성, 세심한 학습법 소개, 암기법, 요점노트까지 정말 감동이었습니다.


이제 첫관문을 통과했고 실기 공부를 하고 있는데 역시나 공하성교수님의 쉬운 설명으로


어느듯 강의를 70%정도 들었습니다.


이번 소방설비전기(실기)에 합격하면 바로 기계에 도전하여 자격증을 딸 예정입니다.


그리고 소방시설관리사도 공하성교수님 강의를 들으며 공부를 계속 할 생각입니다.


 


생소한 분야인 소방을 빠르게 이해하고 숙지할 수 있게 도와주신 공하성 교수님 감사합니다.

----------------------------------------------------------------

 

위의 내용은 필기 합격하고 작성한 내용입니다.

바로 공하성교수님 실기 강의 듣고 한번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2개월정도 쉬었는데 이제 소방설비기사 기계에 도전해 보려 합니다.

 

소방시설관리사에 합격하는 날까지 열심히 하려 합니다.^^

글 정보
이전글 소방설비 전기분야 합격수기
다음글 교수님 덕분에 1차 무난히 합격했습니다. 그리고 2차도 숙독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