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Home > 학습도우미 > 합격수기

회원님의 자격증 합격수기를 남기는 게시판입니다.

수강하신 강좌 및 교재를 어떻게 활용하여 준비하셨는지, 강좌의 어떤 점이 좋았는지 자세히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승인된 합격수기는 성안당 강좌 홍보 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합격수기를 남겨주시는 모든 분들께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며, 분기별 최우수 수기를 선정하여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3만원
회원정보상 휴대폰번호로 보내드립니다.

1개 강좌당 1건의 합격수기만 인정합니다.(동일 강좌로 중복 참여 불가, 패키지 강좌도 1개 강좌로 인정)

글 정보
제  목 소방설비기사_전기 최종합격^^
작성자 임소*
수강강좌(교수님) 소방설비기사 실기_전기(공하성) 합격 자격증 소방설비기사(전기)
등록일 2020.06.30 조회수 7,851

첨부파일 :파일소방전기_합격.JPG

 지난 626일 오전 955분에 공단에서 카톡으로 합격메시지가 배달되었습니다. 2019년부터 필기 실기시험을 치르며 공부한 결실로 얻은 것이라 생각하니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산업안전기사, 위험물 산업기사, 산업위생관리기사를 취득하였습니다. 건설현장의 안전관리자로 일하며 안전 지식에 대한 목마름이 있었고, 매년 자격증 하나를 취득하는 것을 목표로 시작되었습니다. 그 네 번째 자격증으로 소방설비기사(전기)를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원래는 2019년에 취득할 계획이었지만, 객관식으로 찍을 수 있는 필기시험을 20191회차에서 독학으로 한 번에 패스한 것에 비해 주관식으로 써내야 하는 필답형 실기시험은 제게 어려움을 주었습니다. 특히 가닥수 정리나 시퀀스 회로등의 내용들은 아무리 교재를 읽고 이해하려 해도 잘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2회차 실기시험에 커트라인에 훨씬 못미치는 점수로 낙방하고 말았습니다.

결국 2019년에는 자격증 하나 취득못하고 2020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나도 인터넷 동영상 강의라도 들어야 되는 것 아닌가 하고 살펴보았을 때, 공하성 소방설비기사 실기_전기 과목을 수강신청하여 듣게 되었습니다. 공하성 교수님의 포인트 있는 명쾌한 강의를 들으며 저에게 난제였던 가닥수 정리와 회로 이해하고 그리는 것에 대해 익숙해질 수 있었습니다. 동영상 강의를 듣고 교재를 보니 효율적으로 진도를 빠르게 뺄수 있어서 1달 반 남겨놓고 동영상 2회 수강 및 교재 2회독을 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 강의수가 많아서 부담이 되었지만, 강의에서 주된 출제 포인트를 짚어주고 제가 인터넷등으로 검색해봐야 할 내용들에대해서 자세히 설명을 해주니 점차적으로 공부 진도 속도가 빨라지게 되어 2회독을 할 수 있었고, 마지막 3일을 남겨놓고는 교수님께서 중요하다고 말씀하신 부분들 위주로 여러번 반복해서 읽고 쓰기를 연습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험을 보러 갈 때에 불안하기보다는 공부한 것들만 잘 정리해서 쓰면 되겠다고 생각하며 자신있게 시험을 치르게 되었고, 시험끝나고 가채점에서 67,8점정도를 예상했는데 최종 발표에서는 감점없이 69점의 점수로 합격의 영광을 얻게 되었습니다. 제가 40대 직장인이고, 비전공자였지만, 공하성 교수님의 강의 도움을 통해 비교적 수월하게 합격을 하게 되어 교수님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하게 됩니다. 이제 앞으로 소방설비기사(기계)도 공교수님의 강의를 들으며 소방쌍기사의 목표를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이렇게 기쁜 마음으로 합격수기를 쓰게 되어 감사하고, 제 부족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 정보
이전글 6개월 공부방법
다음글 소방설비 전기분야 합격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