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Home > 학습도우미 > 합격수기

회원님의 자격증 합격수기를 남기는 게시판입니다.

수강하신 강좌 및 교재를 어떻게 활용하여 준비하셨는지, 강좌의 어떤 점이 좋았는지 자세히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승인된 합격수기는 성안당 강좌 홍보 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합격수기를 남겨주시는 모든 분들께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며, 분기별 최우수 수기를 선정하여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3만원
회원정보상 휴대폰번호로 보내드립니다.

1개 강좌당 1건의 합격수기만 인정합니다.(동일 강좌로 중복 참여 불가, 패키지 강좌도 1개 강좌로 인정)

글 정보
제  목 소방설비산업 기사 (전기) 1차 합격수기
작성자 김수*
수강강좌(교수님) [패키지] 소방설비산업기사 (전기) 필기 전과목(공하성) 합격 자격증 소방설비산업기사(전기)
등록일 2020.07.04 조회수 6,529

첨부파일 :파일합격사진.PNG

저는 소방과를 재학 하는 도중에  과연 요즘 같이 무조건 공무원에 몰리는 현 상황에 대해서  뭘 준비를 할까?라는 생각했습니다. 그러다 문특 아 그래..남들과 특별하다는걸 나타내 나 자산의 한 자랑거리 삼자 라는 마인드를 가지게 되어서 그러면 내 학과가 이 분야이니 소방설비산업기사 전기분야를 시험을 공부해서 보자는 계기가 생겼으며 평소 주변 학우 등 에게 성안당의 교재와 강의가 괜찮은 편이라고 추천을 받아 강의를 신청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먼저 대충 어느 정도의 내용이 있는가 파악하기 위해 혼자서 회독을 했습니다..막상 해보니 뭔 이상한 소리가 ㅎㅎ 일단 참고 계속 본 후에 강의를 들으니 전박적으로 내용이 쉽게 이해가 되었습니다..물론 처음부터 이해가 되지 않았으니 듣고 다시 복습 하는 과정을 통해서 이해능력을 길렀습니다...[패키지-소방설비산업기사(전기)] 강좌가 전반적으로 탕탕하게 잘 잡혀있어서 활용하기 좋았으며 찾아보기도 좋았습니다. 

제 공부법을 말하자면 먼저 저는 1개월 혼자서 회독 하였습니다.왜나하면 전반적으로 구성을 알지못한 상태에서 그냥 아무생각없이 펼쳐서 보면 이해가 잘 안가며 무슨 내용이지? 왜 이 내용이 여기서 나오는거지? 라는 의문이 생겨 나가는데 큰 영향을 미칠것입니다 또한 모든 공부에는 첫 출발이 중요하기 때문에 저는 항상 공부를 시작하기전에 혼자 회독을 가볍게 마친 후 나아갑니다.
 이 기간을 지나  약 2개월 정도 강좌를 들으면서 기초를 자세히 다지고 이에 복습을 통하여 다시 한번 문제점을 보안해나갔습니다.. 이러한 생활을 하다보니 점수가 처음에 평균 70점도 나왔습니다..여기에 2개월 동안 다시 강좌 부분적 넘겨 보면서 복습과 틀린문제 오답 정리를 해나갔습니다...여기서 제일 중요한건 계속하는 평상심이 필요합니다.그래서 게획과 목표량을 잘 잡고 해야 작심삼일이 안나타납니다....이런 과정을 통해서 완벽하게 이번 1차를 합격하게 됬습니다.

 만약에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 중 소방설비산업기사 (전기)를 준비하고자 계획을 세우신 학습자분들 어떠한 강의를 들을까 고민하신다면 소빙설비산업기사 패키지를 들을시는걸 추천합니다 (물론 다른 교수님들의강좌도 좋습니다) 
여러분들도 다 하실 수 있습니다. 비록 저도 아무 기초 없이 시작했으나 이렇게 하나씩 다져서 가니 합격을 했습니다..

지금 늦었다고 생각하신분들도 지금 부터 하나씩 시작해가세요 아직 늦이 않았습니다. 이 짧은 순간에 무엇을 하느냐에 따라 이루어지는 과정이 쉬워집니다. 꼭 하실수 있을 겁니다.. 성안당 E 러닝을 믿고(물론 개인의 노력도 중요합니다) 한번 실시 해본다면 좋은 결과가 나올거라고 생각합니다..

부디 성안당 E 러닝 학습자 여러분들도 좋은 결과가 나타날겁니다. 화이팅 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 정보
이전글 막막함으로 시작하여 최종 합격 (필기3개월 , 실기2개월)
다음글 공부가 어렵다고 느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