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Home > 학습도우미 > 합격수기

회원님의 자격증 합격수기를 남기는 게시판입니다.

수강하신 강좌 및 교재를 어떻게 활용하여 준비하셨는지, 강좌의 어떤 점이 좋았는지 자세히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승인된 합격수기는 성안당 강좌 홍보 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합격수기를 남겨주시는 모든 분들께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며, 분기별 최우수 수기를 선정하여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3만원
회원정보상 휴대폰번호로 보내드립니다.

1개 강좌당 1건의 합격수기만 인정합니다.(동일 강좌로 중복 참여 불가, 패키지 강좌도 1개 강좌로 인정)

글 정보
제  목 막막함으로 시작하여 최종 합격 (필기3개월 , 실기2개월)
작성자 김영*
수강강좌(교수님) [패키지] 소방설비기사_전기_실기+실기 핵심 과년도 문제풀이(공하성) 합격 자격증 소방설비기사(전기)
등록일 2020.07.06 조회수 6,557

첨부파일 :파일소방합격.jpg

 

 

시설관리에서 근무 하려면  법적요건이 필요한 자격증들이 꼭 필요하고  03년도 경 직원이  취득 하라고 권유 받았습니다.

전기기사 자격증 있으면 소방설비 자격증은 1개쯤 있어야 되지 않을까 고민중에 퇴사 후 있는데 친구가 놀면 뭐하냐 자격증이나 취득하지 농담삼아 이야기 했는데  그래 해볼까 하며 공부 하였습니다취득하면 도움이 되겠지 .... 이력서에도 한줄 더 넣고  괜찮겠더라구요.

소방설비도 그하나의 대안이 되는데  사회에서 요구하는것은 소방기계, 소방전기의 각각분야가 아니고 전기기사에 소방기계,전기를 한꺼번에 가지고 있는 양기사에가능하면 한사람이 여러분야를 담당 하고 그런 사람을 회사에서 원하고 있으니까요.

필기책 공하성 교수님 중고구입 기출 7개년 문제보고 해설 중점적으로 보았습니다.
필기시험 후 가체점  합격   실기시험 2달 남겨두고  많은 망설였습니다.

학원을 다니거나 동영상 강의를 집중적으로 듣고 공부하는 것이 혼자공부하는 것보다 엄청난 시간적 잇점이 있고 이해도도 훨씬 높은것 같습니다

어떤것으로 실기 공부 해야 하나 깜깜 했지요..성안당 공하성 교수님 필기 책으로 공부 하였으니 이번에도 성안당 실기 책으로 해보자 교수님이 외우라는것  꼭 외우고 .저같은 경우는 더 할수도 할 방법도 모르는 상태였기게..오로지 교수님강의를 듣고 하라는것 하고 외우라는것 외웠습니다. 한번  훌터 보라고 한것은 훌터보고~~ 넘어가는것은 넘어가고

마지막 실기 시험지 를 한번 풀어보고 거기 나왔던문제 비슷한 것을  중점 있게 보았습니다. 혹여나  출제자가  똑같다면 비슷하게 출제 하지 않을까 해서요..

하루 하루  이론부터 기초를 닦고 1달이 흘렀네요실기 과년도 문제풀이 중점적으로

정리하여 공부 했습니다강의 들으며  과년도 천천히 이해를 하고 복습하고 

2주 남았네요. 2주를 어떻게 잘  사용해야 시험 볼때    할까? 과년도를 중점적으로 반패이지 본 후  시험보러 갔습니다.

시간은 넉넉하고 많이본 내용이고 답답하지요. 앉아서  짜내고 짜내고  빈칸 남기지 말고 적고 보자  기본이래도 주겠지

성안당  공하성 교수님 책에서 많이 나왔네요. [패키지] 로 강좌 듣기를 잘한거 같습니다. 떨어지면 시간 고생 또 해야 하잖아요..

실수만 하지않는다면 충분히 할만하다고 봅니다. 힘내세요..공부하기란   누구도 쉽지 않지요

슬기롭게 헤쳐나가도록 도와주신 공하성 교수님, 성안당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이렇게  한번에 합격하고싶은 마음은 누구나 갖고 싶겠지요. 저또한 처음 이지만 기분 좋더군요.

공하성 교수님책을 선택한것은 어찌보면  잘 선택 한것 같습니다.

공하성교수님이 공부하는 분들 합격의 문턱까지  같이 하실것입니다.  

빠른 자격증 취득을 원하신다면  공하성 교수님  책을 추천 합니다.

공하성교수님 강의  강추 합니다.

이렇게 하여 저는 자격증 취득을 하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글 정보
이전글 비전공자 소방설비전기기사 합격후기
다음글 소방설비산업 기사 (전기) 1차 합격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