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Home > 학습도우미 > 합격수기

회원님의 자격증 합격수기를 남기는 게시판입니다.

수강하신 강좌 및 교재를 어떻게 활용하여 준비하셨는지, 강좌의 어떤 점이 좋았는지 자세히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승인된 합격수기는 성안당 강좌 홍보 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합격수기를 남겨주시는 모든 분들께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며, 분기별 최우수 수기를 선정하여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3만원
회원정보상 휴대폰번호로 보내드립니다.

1개 강좌당 1건의 합격수기만 인정합니다.(동일 강좌로 중복 참여 불가, 패키지 강좌도 1개 강좌로 인정)

글 정보
제  목 품질경영기사 합격 수기입니다.
작성자 공혁*
수강강좌(교수님) [청춘패스] 임성래 품질경영기사 필기+실기(임성래) 합격 자격증 품질경영기사
등록일 2020.12.24 조회수 2,704

청춘패스로 싸게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성안당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연관된 전공을 공부하지도 않았기 떄문에 근거없는 자신감으로 시작했지만 생각보다 많은 강의량에 놀랐습니다.
한강한강 이해해 나가는 재미가 있었지만 기본지식이 없기때문에 개념을 이해한다기 보다는 서로간의 인과관계를 파악하는데 그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코로나 여파로 시험이 연기되는 덕분에 각 파트별 핵심을 정리하는 시간을 벌 수 있었습니다.

실제 합격할 수 있었던 방법은 다른 시험과 다를 바 없습니다.
문제유형을 이해하고 외우면 됩니다. 
유유자적하게 처음부터 끝까지 이해해야 직성이 풀리지만 현실적인 시간제약은 저를 바꾸게 만들었습니다.
파트별 기본을 이해하고, 예제문제를 풉니다. 잘되면 더 풉니다. 
어려우면 다시 강의를 봅니다. 그래도 이해가 안되면 한번 더 볼지 넘어갈지 정합니다.
이렇게 한바퀴 빠르게 돌려서 다시 복습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한곳만 붙잡고 있어봤자 다른 파트 넘어가는 시점부터 까먹을 수 있음을 인지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하는 방법이지만 이를 실천하지 못해왔던 제 잔신이 개탄스럽습니다.
이 시험합격을 계기로 시험용 지식을 받아들이는 방법을 달리하는 자세를 갖게 되었습니다.

글 정보
이전글 위험물산업기사 합격~~~
다음글 수질환경산업기사 이렇게나 쉽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