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Home > 학습도우미 > 합격수기

회원님의 자격증 합격수기를 남기는 게시판입니다.

수강하신 강좌 및 교재를 어떻게 활용하여 준비하셨는지, 강좌의 어떤 점이 좋았는지 자세히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승인된 합격수기는 성안당 강좌 홍보 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합격수기를 남겨주시는 모든 분들께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며, 분기별 최우수 수기를 선정하여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3만원
회원정보상 휴대폰번호로 보내드립니다.

1개 강좌당 1건의 합격수기만 인정합니다.(동일 강좌로 중복 참여 불가, 패키지 강좌도 1개 강좌로 인정)

글 정보
제  목 2022년 3회 비전공자 산업위생관리기사 동차합격 후기
작성자 안수*
수강강좌(교수님) 산업위생관리기사 실기 2주 단기완성반(서영민) 합격 자격증 산업위생관리기사
등록일 2022.11.26 조회수 3,033

 


 

2022년 3회차 기사 필기시험에서 산업위생산업기사 필기를 합격하고 9월 12일 부터 시험이 있던 10월 16일까지 약 1달간 서영민 교수님의 산업위생관리기사 실기 2주완성 강의를 들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2년 전에 불문학과를 졸업한 완전 비전공자입니다. 방통대에 편입해서 겨우 산업기사 자격을 만들었고, 산업안전산업기사를 취득한 뒤 경력 1년을 채워서 기사 응시자격을 만들었습니다. 현재 안전관리자로 선임되어 일을 하고 있는데, 사업장 특성상 보건/위생 관련 자격증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응시하게 되었습니다.

 

비전공자지만 일을 하면서 몇차례 작업환경측정을 경험했고, 화학물질 관리도 해보아서 필기는 큰 무리 없이 합격했습니다. 겸사겸사 인간공학기사 필기도 응시하여 84점이라는 좋은 점수로 합격했습니다. 하지만 실기를 준비하려고하니 너무 막막했습니다. 강의를 알아보던 중 성안당 서영민 교수님의 강의를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실기준비 2주라니, 그건 전공자들이나 가능한 거 아닐까 마음속으로 생각했습니다. 처음에는 많이 헤매기도 했고, 톨루엔이나 벤젠 분자량도 헷갈려했습니다. 하지만 이론강의를 다 듣고 기출문제를 몇회 풀다보니 자신감이 생겼고, 책에 수록된 5개년치를 풀어보고 유형을 정리해서 2~3회독을 했습니다. 그러고 나니 2022년 실기 기출에서 합격점수가 나왔고,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2022년 3회차 기사 실기시험에 오전 기사 실기, 오후 산업기사 실기를 접수하였습니다. 기사 실기를 보고 강력한 합격 기운에 오후 산업기사 실기 시험은 그냥 결시하고 놀러갔습니다ㅎㅎ 이렇게 가벼운 마음으로 시험장을 나선 것은 처음이라 신기했습니다. 3회 실기 시험이 쉽게 나왔다고는 하지만... 덕분에 즐겁게 시험 준비도 하고, 좋은 결과도 얻게 되어 서영민 교수님께 큰 감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기사시험은 기출만 보면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비전공자일수록 이론 파트를 충실히 공부해야하고 이론이 탄탄하면 기출은 그냥 따라오는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시간이 촉박하여 이론 강의만 들었고, 기출 강의는 듣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합격할 수 있었던 것은 2주 단기완성 강의임에도 불구하고 이론 강의의 질이 높았던 덕이라고 생각합니다. 후에 기술사를 준비하게 된다면 그때도 서영민 교수님의 강의를 듣고싶습니다!!ㅎㅎ 다들 화이팅입니다!! 비전공자라고 해서 기죽지 말고 본인의 속도에 맞춰서 공부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거에요.

 

자세한 후기는 블로그로! https://blog.naver.com/inesdecorea/222938905855 

 

글 정보
이전글 전기기사 22년 3회차 동차수 합격 수기
다음글 비전공자 직장인 전기산업기사 한 번에 합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