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Home > 학습도우미 > 합격수기

회원님의 자격증 합격수기를 남기는 게시판입니다.

수강하신 강좌 및 교재를 어떻게 활용하여 준비하셨는지, 강좌의 어떤 점이 좋았는지 자세히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승인된 합격수기는 성안당 강좌 홍보 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합격수기를 남겨주시는 모든 분들께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며, 분기별 최우수 수기를 선정하여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3만원
회원정보상 휴대폰번호로 보내드립니다.

1개 강좌당 1건의 합격수기만 인정합니다.(동일 강좌로 중복 참여 불가, 패키지 강좌도 1개 강좌로 인정)

글 정보
제  목 자격증을 넘어 실무까지 적용 No.1 강의
작성자 김준*
수강강좌(교수님) 산업위생관리기사 실기(서영민) 합격 자격증 산업위생관리기사
등록일 2023.01.20 조회수 1,766

안녕하세요. 저도 드디어 합격수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현재 직장을 다니면서 자격증 취득을 함께 했어야 했기에 많이 힘들었습니다.

맨처음에는 인강을 듣지 않고 혼자 필기 준비를 하면서 2번의 낙오끝에 겨우 붙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필기만 오답노트만 작성하고, 실기를 준비하니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아 처음 필기를 접했을 때 보다 막막하였습니다.

특히 산업위생관리기사는 수학공식 단위환산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합격에 가까워지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인강을 찾아보면서 추천으로 성안당e러닝을 알게 되었고, 인강을 듣게 되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최곱니다. 저는 비전공자, 고졸이여서 학업에 충실하지 못해 기초가 없는 상태였거니와 이해력이 부족하여 무엇을 배울 때 많이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인강을 들으면서 하나하나 상세히 알려주어 이해가 쉬웠고, 단순히 외워서 식을 대입하는 것이 아니라 원리를 이해하고 있어서 문제 유형이 바뀌어도 당황하지 않고 풀 수 있는 실력까지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직장과 병행하여 많이 힘들었지만 그만큼 재미를 붙일 수 있었고, 문제의 해결이 보여 그렇게 막막하지 않았습니다. 

실기를 응시하고, 한 번에 76점으로 합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격증뿐만 아니라 일을 할 때 특히 덕트 후드 등 보이지 않던 것이 눈에 보이기 시작했고, 업무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강의 추천합니다. 분명 자격증 합격에 가까워질 뿐만 아니라 실무에 적용도 하기 쉽고 이해의 폭이 넓어집니다. 

직장인, 비전공자, 자격증 취득이 필요하신분에게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합격의 결실을 맺게 해준 성안당e러닝 에게 감사드립니다. 

글 정보
이전글 건축기사 필기 합격
다음글 자격증 취득했어요(비전공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