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 블로그
  • 페이스북
  • TV
  • 장바구니
  • 학습장애 조치
  • FAQ
  • 이용정책
  • 도서몰
닫기
닫기

JAVA 별거 아니네(초급)

Home > 개설과정목록 > 프로그래밍/언어
[PC+모바일] 강좌구성 23강 |
20000 20000(0% 할인)
[교재] Java 별거 아니네 _ 2nd edition [임시품절] 2400021600(10% 할인)
샘플영상보기 총 결제금액 0 구매하기장바구니
▶ 강좌소개

Java의 개발 환경을 준비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기법을 중점적으로 설명하고 있으며, 초보자가 벽에 부딪히기 쉬운 데이터 입출력이나 제어 구문, 배열 등의 이용 방법을 확실하게 마스터할 수 있도록 개설하였다.

 

 학습목표 및 내용 

1. 기본 문법부터 객체 지향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자바의 모든 것을 총망라

2. JDK의 최신 내용을 완벽 습득

3. 한걸음, 두걸음, 달리기로 이어지는 단계별 예제로 기초 문법 다지기

          

 학습대상

자바를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고민인 분들, Java‘J’자만 봐도 어려워하시는 분들

진로 및 전망

OCJP자격증을 취득한다면, IT분야의 CERT(모니터링), 악성코드 전문가, 모의 해킹 전문가, 사이버수사대, 백신개발 정보보안 컨설턴트로 진출할 수 있는 전문성이 많은 직업군이다.

 

차시 강의내용 시간 강의보기
1강 0장. 자바를 시작하면서 6분 29초
2강 1장. 자바에 대해서 알아봐요 17분 31초
3강 2장. 자바 문법은 어렵나요 21분 40초
4강 2장. 자바 문법은 어렵나요 23분 33초
5강 2장. 자바 문법은 어렵나요 37분 26초
6강 3장.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 궁금해요 27분 25초
7강 4장. 클래스를 내 맘대로 주물러요 23분 11초
8강 4장. 클래스를 내 맘대로 주물러요 19분 21초
9강 5장. 클래스 상속은 이렇게 해요 29분 31초
10강 6장. 인터페이스를 알아봐요 13분 43초
11강 7장. 예외 처리는 중요해요 16분 46초
12강 8장. 스레드는 마술사예요 24분 56초
13강 9장. 어노테이션과 열거체는 무엇인가요? 14분 38초
14강 10장. 중요한 클래스는 어떤 것이 있나요? 33분 44초
15강 10장. 중요한 클래스는 어떤 것이 있나요? 31분 46초
16강 11장. 제너릭과 컬렉션을 알아봐요 25분 19초
17강 12장. AWT를 사용해서 GUI를 만들어요 20분 28초
18강 12장. AWT를 사용해서 GUI를 만들어요 27분 19초
19강 13장. AWT 이벤트를 처리해요 22분 36초
20강 13장. AWT 이벤트를 처리해요 21분 8초
21강 14장. 입출력을 멋지게 끝내기 34분 0초
22강 15장. 자바 네트워크 주무르기 33분 20초
23강 16장. 자바의 세계로 30분 30초

[교수님] 최재규

주요 약력

삼성에서 디지털 TV 미들웨어, 스마트폰 SDK, 클라우드 관련 업무 다년간 수행

현 IoT 플랫폼 개발회사인 ㈜매직에코 경영

마소 잡지 기고(2010년~)

쌍용 정보통신, LG 소프트 스쿨, 삼성 멀티캠퍼스 등의 교육센터, 

서울대, 카이스트대학원, 경희사이버대 프로그래밍 관련 강의

주요 저서

C#바이블(영진닷컴), 프로그래밍 입문(정보문화사) 등 다수

 

최재규

[동영상 강의교재] Java 별거 아니네 _ 2nd edition

교재명 Java 별거 아니네 _ 2nd edition
저자 최재규
교재비 24000
페이지수 680쪽
발행일 2013년 12월 10일(1판 1쇄 발행)
IABN 978-89-315-5266-9
교재내용


이 책만큼Java에 대해 체계적으로 설명한 책은 없다!


  특징 및 출판서 서평


이 책은 필자가 1995년에 자바를 처음 접했을 때 이해하기 힘들었던 내용과 강의할 때 학생들이 어려워했던 부분 그리고 프로그램을 개발하면서 터득한 요령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정리한 자바 입문서입니다. 필자는 2002년도에 초판을 집필한 이후 삼성에서 다양한 자바와 관련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으며, 디지털 TV에 들어가는 자바 미들웨어와 스마트폰 통합 개발 환경(IDE)을 자바로 개발한 경험과 클라우드 시스템도 자바를 이용하여 개발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는 자바를 이용한 IoT 솔루션 플랫폼 개발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초판이 발간된 10년 전에 비해 달라진 점은 자바가 더 많이,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자바의 기본 문법은 크게 바뀌지 않았지만 수많은 파생 기술이 개발되었고, 지금 이 순간에도 진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목차


 

1. 자바에 대해서 알아봐요
 01. 자바가 뭐예요?
 02.
자바 설치하기
 03.
자바 프로그램, 걸음마~
 [
핵심 요약]
 [
탐구학습]


 


2. 자바 문법은 어렵나요
 01. 자바 식별자, 키워드, 구분자
 02.
변수와 상수
 03.
표현식과 문장
 04.
연산자
 05.
제어문
 06.
배열
 [
핵심 요약]
 [
탐구학습]


 


3.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 궁금해요
 01. 객체 지향에 대한 개념
 02.
클래스
 03.
상속
 04.
캡슐화
 05.
다형성
 06.
메시지 전달
 [
핵심 요약]
 [
탐구학습]


 


4. 클래스를 내 맘대로 주물러요
 01. 클래스의 기본 구조
 02.
클래스의 선언과 생성
 03.
접근 수정자
 04.
멤버 변수
 05.
생성자
 06.
멤버 메소드
 07.
메소드 오버로딩
 08.
예약어 this
 09.
쓰레기 수집
 10.
내부 클래스
 11.
가변인자를 이용해 가변 메소드 사용하기
 [
핵심 요약]
 [
탐구학습]


 


5. 클래스 상속은 이렇게 해요
 01. 상속의 정의
 02.
멤버 변수의 상속
 03.
메소드의 상속
 04.
메소드 오버라이딩
 05.
예약어 super
 06.
상속에서 생성자의 사용
 07.
객체의 형변환
 08.
추상 메소드와 추상 클래스
 09.
종단 클래스
 [
핵심 요약]
 [
탐구학습]


 


6. 인터페이스를 알아봐요
 01. 인터페이스의 기본 구조
 02.
인터페이스의 상속
 03.
인터페이스의 형변환
 [
핵심 요약]
 [
탐구학습]


 


7. 예외 처리는 중요해요
 01. 예외 처리는 무엇인가요?
 02.
예외 처리 구문
 03.
예외 관련 클래스
 04. throw
throws 키워드
 05.
사용자 정의 예외 클래스 만들기
 06.
향상된 예외 처리 기능
 [
핵심 요약]
 [
탐구학습]


 


8. 스레드는 마술사예요
 01. 스레드란?
 02.
스레드의 사용
 03.
스레드 우선 순위 지정
 04.
동기화 처리
 05.
스레드 사이의 데이터 교환
 [
핵심 요약]
 [
탐구학습]


 


9. 어노테이션과 열거체는 무엇인가요?
 01. 어노테이션
 02.
열거체 사용하기
 [
핵심 요약]
 [
탐구학습]


 


10. 중요한 클래스는 어떤 것이 있나요?
 01. 패키지 개요와 사용법
 02.
사용자 정의 패키지 만들기
 03. JDK
표준 패키지
 04. java.lang
패키지
 05.
문자열 처리 패키지
 06. java.util
패키지
 07.
형식화 패키지
 [
핵심 요약]
 [
탐구학습]


 


11. 제너릭과 컬렉션을 알아봐요
 01. 제너릭 개념 및 용도
 02.
컬렉션 패키지
 [
핵심 요약]
 [
탐구학습]


 


12. AWT를 사용해서 GUI를 만들어요
 01. 제너릭의 필요성
 02. AWT
컴포넌트
 03.
레이아웃 매니저
 04.
윈도우 컴포넌트
 05.
그래픽 처리
 [
핵심 요약]
 [
탐구학습]


 


13. AWT 이벤트를 처리해요
 01. 이벤트 처리란?
 02.
이벤트 관련 컴포넌트
 03.
이벤트 처리
 04. Adapter
클래스 사용하기
 [
핵심 요약]
 [
탐구학습]


 


14. 입출력을 멋지게 끝내기
 01. 입출력 스트림
 02. File
클래스 다루기
 03.
문자 스트림
 04.
바이트 스트림
 05. StreamTokenizer
클래스 사용하기
 06.
랜덤 파일 입출력
 [
핵심 요약]
 [
탐구학습]


 


15. 자바 네트워크 주무르기
 01. TCP/IP 프로토콜
 02. InetAddress
클래스
 03. URL
클래스
 04. TCP
프로그램 작성하기
 05. UDP
프로그램 작성하기
 06. GUI
채팅 프로그램 만들기
 [
핵심 요약]
 [
탐구학습]


 


16. 자바의 세계로
 01. 웹의 세계로
 02.
모바일의 세계로
 03.
일반적인 자바의 세계로
 [
핵심 요약]
 [
탐구학습]


 


강좌 목록 전체 보기
닫기
빠른상담 예약
고객명(닉네임)
연락처 - -
시   간
관심분야
상담내용